트렌드 코리아 2025는 다가오는 해의 주요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한 보고서로, 2025년의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키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테마는 '스네이크 센스(Snake Sense)'입니다. 2025년이 뱀띠 해임을 반영한 이 키워드는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적응하고 기회를 잡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주요 트렌드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토핑경제: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반영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완성하는 경제 모델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피자에 토핑을 추가하듯이 소비자들은 맞춤형 옵션을 선택해 더 개별화된 소비를 추구하게 됩니다
- 페이스테크(Face Tech): 생성형 AI 기술이 발전하면서 감정을 읽고 대응하는 기술이 중요해집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더욱 인간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커질 것입니다
- 기후 감수성: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행동이 더욱 강조되며, 환경을 고려한 소비가 필수가 됩니다
- 원포인트업(One-Point-Up): 작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자기계발 방식이 트렌드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개인 맞춤형 경험, 감정 회복 공간, 그리고 경계 없는 소비자가 주요 트렌드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2025년 소비자들이 더 개인화된 경험과 지속 가능한 소비를 추구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5.온한 일상에 만족하는 현대인들의 감정을 반영한 트렌드입니다. 너무 극단적인 행복이나 불행을 바라지 않고, 소소한 일상에서 안정을 찾는 흐름을 보여줍니다
6.무해력: 해를 끼치지 않고 조용하고 온화한 성격이 매력적인 시대입니다. 작은 것들이 무해하기 때문에 가지는 힘, 즉 '무해력'은 소박하고 친근한 이미지의 제품과 서비스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7.물성매력: 기술이 발달하면서도 소비자들은 여전히 물질적 경험에 끌립니다. 만지고, 보고, 느끼는 것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면서, 물리적인 상품과 브랜드 경험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8.그라데이션 K: 한국 사회의 다문화화가 진행됨에 따라, 전통적 한국 문화와 외부 문화가 섞이는 현상이 더 뚜렷해질 것 입니다. K-팝, K-드라마 등이 글로벌화되며, '한국적인 것'의 정의가 더욱 다채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9.공진화 전략: 이제 기업들은 경쟁보다는 상호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공진화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른 산업 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10.아보하(Avaha): '아주 보통의 하루'라는 뜻으로, 특별한 일 없이 평온한 일상에 만족하는 현대인들의 감정을 반영한 트 렌드입니다. 너무 극단적인 행복이나 불행을 바라지 않고, 소소한 일상에서 안정을 찾는 흐름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트렌드들이 있을까요??
2024.09.19 - [이슈지식] - 팝업? Pop up store? (in 성수동)
팝업? Pop up store? (in 성수동)
성수동은 요즘 서울에서 가장 핫한 트렌드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으로, 팝업 스토어가 활발하게 열리고 있
nstlye.tistory.com
'이슈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선거인단은 우리나라와는 어떻게 다른가? (8) | 2024.11.13 |
---|---|
Coffee 다양한 커피의 문화를 알아보자 (3) | 2024.11.01 |
팝업? Pop up store? (in 성수동) (16) | 2024.09.19 |
당신의 눈은 건강하신가요? 눈의 피로와 시력 손상을 예방하는 방법 (10) | 2024.09.04 |
런닝은 왜 하시나요? (Why do you Run?) (34) | 2024.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