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현대 사회에서 늘어나는 소비 트렌드를 나타내는 표현 중 하나인 "경험을 소비하는 공간의 시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개념은 물리적인 제품이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아이디어를 반영하는데 아래의 5가지로 요약 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의 중요성
많은 사람들이 물질적인 소유물보다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삶의 풍요로움을 찾고자 해서 여행, 공연, 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은 삶에 새로움을 주며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공유와 연결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며 연결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이를 통해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고 여깁니다.
지속적인 만족감
물질적인 소비는 일시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경험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으며 지속적인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유의 부담 감소
물질적인 소유물은 관리와 보존에 대한 부담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은 그러한 부담을 줄여주며 자유로움을 제공합니다.
창의성과 자기 실현
다양한 경험을 쌓으면 창의성이 향상되고 자기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은 새로운 문화와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개인적인 성장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경험을 중시하는 사고방식은 여가와 소비에 대한 태도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업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추후에는 어떠한 트렌드가 이 시대를 대표할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